현지생활정보

다음이주법인은 투자이민의 신속하고 유익한 정보을 전해 드립니다.

[미국]LA 공립학교 이민단속반 출입 금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음이주공사 댓글 0건 조회 17,898회 작성일 17-05-11 14:02

본문

LA공립학교에서 진행되던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의 서류미비자 기습단속에 제동이 걸렸다.

LA통합교육구(LAUSD)는 9일 ICE의 학교출입 및 기습단속을 전면 통제하는 것을 골자로 한 '서류미비자 자녀 보호 결의안'이 만장일치로 통과됐다고 밝혔다.

LAUSD의 이번 결의안은 ICE가 임의로 교육구 산하 학교들을 급습해 서류미비자 가정 학생들을 강제 구금하거나 추방하는 행위를 전면 금지시켜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안전한 캠퍼스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LAUSD 모니카 가르시아 위원은 "이민자의 자녀들이 체류 신분에 따른 제약 없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 이번 결의안의 목표"라며 "교육구 캠퍼스에서 이민 단속이 이뤄지는 끔찍한 행위는 앞으로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LAUSD는 이번 결의안에 따라 앞으로 재학생 및 학부모들의 신분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지 않을 방침이며 캠퍼스에서 서류미비자를 단속하려는 관계당국 및 사법기관에 협조를 거부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권익 보호를 위해 법률 서비스 단체들과 제휴해 단속이 이뤄질 경우 자신의 권리를 주장할 수 있도록 교육할 방침이다.

한편, LAUSD의 이번 결의안은 지난 2월 28일 13세의 딸을 등교시키다 불법체류 혐의로 ICE에 체포된 멕시코계 서류미비자 로물로 아벨리카 곤잘레스 사건이 직적접인 계기가 됐다. 

 

미중앙일보  

 

DAUM Emigration Corporation

오랜 현지 생활과 경험을 통해 정확하고 안전한 이민방법을 제시해 줌으로서 불안하고 불투명한 현재의 이민가이드에 새로운 라인을 만들어 드리고자 합니다.

대표전화 1833-2963

온라인 상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