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생활정보

다음이주법인은 투자이민의 신속하고 유익한 정보을 전해 드립니다.

[미국]학부때 부터 시작 하면 좋은 의대, 치대, & 약대 입학 준비 및 시험 과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음이주공사 댓글 0건 조회 17,402회 작성일 18-06-14 16:05

본문

의대는 나라마다 교육의 수준 등 기준을 세우기 때문에 미국에 있는 의대에 들어가려면 미국 시민권, 영주권자 중 미국 대학교 졸업자들이 지원할 수 있다. 의대에 합격하고 졸업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순위권이 중요하겠느냐마는, 100 순위권 안의 의대를 들어가려면 적어도 GPA가 3.6 이상은 되어야 하며, 기본적인 조건으로는 의사 섀도잉, 봉사 활동, 연구 활동, 추천서 3장, Personal Statement, MCAT 점수를 요구한다. 이외에도 개인의 성향, 의사가 돼서 이루고 싶은 목적, 열정 등은 인터뷰할때 돋보이게도 하지만, 의대를 들어가고 난 이후에도 의사 면허를 따기까지 많은 동기 부여를 준다.

 

학부 전공 선택에서 중요한 것은 MCAT 과목들을 포함할 수 있는 전공이다. MCAT 과목들은 Biology 45문항, Biochemistry 30문항, Physics 15문항, Sociology 18문항, Psychology 38문항, Organic Chemistry 11문항, General Chemistry 20문항, Verbal Reasoning/CARS 53문항을 쉬는 시간 불포함 6시간 15분 동안 본다.

자연과학을 전공한 사람들을 Traditional 지원자라고 하는데, 실제로 의대에 지원하는 전공자들은 생물학 전공자가 전체의 반 이상이고, 이외로는 물리학, 사회학, 인류학, 수학과 등이 있다. 지원한 전공 학부 확률로 따져서 보면, 의대에 합격하는 높은 순위로는 생물학, 구분되지 않은 학과들, 사회학, 물리학, 인류학 등이다(Association of American Medical Colleges). 그리고 자연과학을 전공하지 않았어도 합격하는 전공자들은 Non-traditional 이라고 하는데 선택과목으로 지원 요건 과목들을 좋은 성적으로 이수하고 지원한 케이스이다.  

Association of American Medical Colleges 2017-2018년도 합격자 GPA 통계에 따르면 traditional 지원자는 평균 GPA 3.45와 0.43 표준 편차를, Non-traditional 지원자는 평균 GPA 3.70와 표준 편차 0.29도 합격을 했다고 나와 있다.

 

치대 조건은 의대의 비슷하고 배우는 것도 비슷하지만, MCAT 대신 DAT를 본다. DAT 과목들은 Survey of Natural Science 100문항, Perceptual Ability Test 90문항, Reading Comprehension 50문항, Quantitative Reasoning 40문항으로 이루어져 있고 쉬는 시간 불포함 4시간 15분 동안 본다.

치대의 장점은 유학생들도 치대 지원자격이 있고, 치과의사의 삶은 “Work&Life Balanced”가 가능하다고 한다. 실제로 미국인이 원하고 여유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직업 1위로 포브스에서 종종 뽑힌다. 합격하는 GPA 3.22 이상이지만, 실제로는 더 높은 GPA를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약대 조건들은 역시 의대와 비슷하지만, Physiology, Microbiology, Biochemistry, Math, 1 Semester of Economics, Public Speaking, Humanities, Sociology & Behavioral Science를 더 요구한다. 학교 특성상 전공은 화학 계열일수록 더 좋다. 그리고 약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PACT를 봐야 하는데, Writing 30 minutes, Biological Processes 48문항, Chemical Processes 48문항, Critical Reading 48문항, 그리고 Quantitative 48문항을 보고, 쉬는 시간 불포함 총 3시간 25분 동안 본다.

의대, 치대, 약대에 대해 공통으로 알아야 할 것은 program/major에 따라 합격하는 GPA 선이 다르고, 굳이 이공계 학부가 아니더라도 College Admission Test(MCAT, Dental Admission Test, PCAT) 과목과 성적을 중요한 요소로 본다는 것이다. 위에 명시한 시험들은 지역에서 제시된 날짜와 장소에서 봐야 하고, 보통 주니어 연도에 치고 지원을 해야지 졸업 후 Gap year 없이 들어갈 수 있다. 그리고 만약 구체적인 합격 사례, 정보 등을 알고 싶다면 StudentDoctor.net을 확인해보자.

미중앙일보 ​

 

DAUM Emigration Corporation

오랜 현지 생활과 경험을 통해 정확하고 안전한 이민방법을 제시해 줌으로서 불안하고 불투명한 현재의 이민가이드에 새로운 라인을 만들어 드리고자 합니다.

대표전화 1833-2963

온라인 상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