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이민칼럼

다음이주법인은 투자이민의 신속하고 유익한 정보을 전해 드립니다.

EB-5 재연장 가능성 커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음이주공사 댓글 0건 조회 5,580회 작성일 16-11-23 11:01

본문

반이민정책을 강하게 주장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종료를 앞둔 영주권 취득이 가능한 투자이민비자(EB-5) 프로그램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당초 지난 9월 말 만료 예정이었던 EB-5는 오는 12월 9일까지 임시 연장됐으며 추가 연장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와 관련 맷 고든 이민법 전문 변호사와 찰스 가가노 미국이민펀드 디렉터 등 EB-5 전문가들은 트럼프가 불법이민에 대해서는 강력한 반대 입장을 보이고 있지만 EB-5는 합법적인 이민투자 프로그램이고 고용창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오히려 이 프로그램의 재연장 가능성이 더 커졌다고 전망했다.

트럼프 자신이 투자 자본 조달의 필요성에 대해 잘 아는 부동산 개발자이고 그의 사위인 자레드 커시너가 EB-5를 통해 5000만 달러의 자금을 모아 뉴저지에 50층 447유닛 주상복합건물을 짓고 있는 상황이어서 연장 가능성은 더 크다고 그들은 덧붙였다.

또한 그의 공약 중 하나인 인프라 구축을 위해서는 자금이 필요한 데 EB-5가 유력한 옵션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주장이다.

그러나 EB-5 최소 투자 한도가 고용촉진지구(TEA)는 50만 달러에서 80만 달러로, 그외 일반 지역은 100만 달러에서 120만 달러로 인상되는 등 프로그램에 일부 변화는 생길 것으로 보인다. 

 

미중앙일보  

 

DAUM Emigration Corporation

오랜 현지 생활과 경험을 통해 정확하고 안전한 이민방법을 제시해 줌으로서 불안하고 불투명한 현재의 이민가이드에 새로운 라인을 만들어 드리고자 합니다.

대표전화 1833-2963

온라인 상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